[culture] 주한스리랑카 상공회의소의 노력으로 IH그룹 스리랑카 현지 은행을 인수 계약 체결하다.
기자 : 박종희 날짜 : 2018-04-04 (수) 11:50



2017824일 명동 르와지르호텔에서 준비위원회 발족을 하고 업무를 시작한 주한스리랑카상공회의소는 이번 IH그룹이 스리랑카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 를 인수 계약을 스리랑카 현지 시각으로 201842일 오후 3시경에 마쳤다.

체결식은 스리랑카 현지에 있는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 본사 10층 에서 간단한 대화를 한 후에 주한스리랑카상공회의소 양희철 회장과 IH그룹 김일환 회장과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 의 아지트 대표이사 이브라힘(Sabry Ibrahim)와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 CEO 니산타(Nishantha Gunasekara)T&BHoldings의 대표 던컨(Duncan)과 에롤(Errol)과 두 명의 현지 변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한스리랑카상공회의소 양희철 회장은 이번 계약으로 인해서 한국과 스리랑카와의 경제적인 적극적인 협력과 상호 공동발전 이익을 위해서 이번 스리랑카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 인수 작업은 약 8개월간의 노력으로 이뤄낸 첫 번째 작품이라는 것에 대한 커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은행은 세계은행평가 등급이 A+++으로 세계적으로 상당히 인정을 받는 이라는 것에 더욱더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스리랑카 현지에 24개의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에도 지사를 세우고 전 세계에 8개국에 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번에 인수에 성공한 IH그룹의 김일환 회장은 한국인으로서 미국에 법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며, 괌과 사이판 사이의 로타(ROTA)섬에 국제공항건설과 호텔과 카지노와 기타 관광 코스 개발을 위해서 약 13년간 노력한 결과 모든 개발권을 미국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은 상태이다. 이번 은행인수를 통해서 스리랑카에 신도시 개발에 대한 대단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스리랑카에 대한 상당한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번 피플스머천트파이넨스(People's Merchant Finance PLC) 은행 인수는 작년 12월에 스리랑카 대통령의 방문으로 시작을 해서 이번 은행인수는 이제 한국과 스리랑카의 경제협력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스리랑카는 한국기업의 투자를 기다리고 있는 아파트 건설과 콜롬보와 캔디간에 고속도로 건설 사업, 13개의 항구, 항만 사업 등 많은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태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스리랑카의 경제적 발전에 대한 많은 정보가 없는 실정이다. 앞으로 지속적인 경제성장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스리랑카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기업인으로써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miwit.com sir.co.kr DNS Powered by DNSEver.com
서울시 강북구 수유3동 24-26 TEL:070-4643-7347 FAX:02-6280-6639 / 발행인 : 양희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희철
편집인 : 양희철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서울(아02090) / 등록일자 : 2012년4월27일 / E-MAIL : hsktv.kr@hanmail.net
Copyright ⓒ 다문화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