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ety] 국내 최초의 공유가치창출(CSV) 전문가 양성과정 오픈
기자 : 강철민 날짜 : 2014-10-13 (월) 16:38

국내 최초의 공유가치창출(CSV) 전문가 양성과정 오픈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지속가능경영확산사업의 하나로 실시


국내 최초의 공유가치창출(CSV)전문가 양성과정이 문을 연다.


사단법인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이사장: 황윤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10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공유가치창출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의 황윤원 이사장은 “이 교육과정은 정부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국내 최초의 공유가치창출 전문가양성과정으로서의 의미 이외에도,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하여 공유가치창출활동을 하는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기업가정신을 앙양하고 시장경제 체제를 굳건히 하는데 그 궁극적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대적 대세인 사회공헌활동, 공유가치창출에 관심을 갖는 기업 입장에서는 구성원을 전문가로 양성함으로써 공유가치창출에 소요되는 기업의 자원을 효율화할 수 있고, 기업 종사자는 관련 지식을 선도적으로 배워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황 이사장은 특히 “공유가치창출은 그 개념도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가는 블루오션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청년들의 경우, 타인과 차별화되는 자신만의 경쟁력을 확실히 높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라고 말했다.


수료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 과정을 이수한 취업준비생의 경우 기업 입사지원 시 ‘CSV 창의인재 추천서’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공통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유가치창출의 이론적 기초부터 실제 응용에 이르기까지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어 참가비 및 교재 등 전액 무료이며 일정 시간 이상 참여할 경우 수료증도 발급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확산되어 온 사회공헌활동(CSR)이 단순한 기부나 자선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사회가 공존을 위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의 단계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업이 CSV 전담 부서를 앞 다투어 신설하고 이를 홍보하고 있으나, 관련 전문가는 거의 없어 실효성 있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은 미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한국사회공헌연구원 홈페이지(www.kssri.kr) 또는 사회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www.csrn.kr)를 통해 10월 2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기업 종사자 및 청년․대학생 각각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문의: 070-4032-4442

 



   

 
miwit.com sir.co.kr DNS Powered by DNSEver.com
서울시 강북구 수유3동 24-26 TEL:070-4643-7347 FAX:02-6280-6639 / 발행인 : 양희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희철
편집인 : 양희철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서울(아02090) / 등록일자 : 2012년4월27일 / E-MAIL : hsktv.kr@hanmail.net
Copyright ⓒ 다문화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