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이영애-서경덕, 뉴욕 할렘 '한국문화 거리축제' 후원
기자 : 양희철 날짜 : 2014-05-16 (금) 16:04
1.jpg

배우 이영애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뉴욕 할렘 거리에서 개최하는 한식축제인 '한국문화 거리축제'에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한글 교육으로도 유명한 뉴욕 할렘에 위치한 데모크라시 프렙 공립학교 학생들이 할렘지역 거리에서 할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식소개 및 한국 문화 전파 목적으로 진행된 축제다.   

 서 교수는 "올해 초 뉴욕 방문시 지인을 통해 이번 행사를 알게 됐다. 취지가 너무 좋아 이영애 씨와 함께 자비를 서로 모아 행사 전액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뉴욕 맨해튼 내 할렘지역 거리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상승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덧붙였다.

행사는 17일 맨해튼 134가 7번과 8번 애비뉴에서 한식 소개 뿐만이 아니라 중학생 밴드의 아리랑 공연, 고등학생들의 K팝 공연, 한복 체험 및 한글 쓰기 행사, 한국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함께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 함께 후원한 이영애는 "미국 아이들이 직접 기획하고 직접 참여하는 한국 문화 행사라는 점에서 너무 뜻깊고 이번 행사를 통해 연례 행사로 자리잡아 할렘 지역에 또다른 한류가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서 교수와 이영애는 앞으로도 '한식 세계화'를 위해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한식관련 주요행사에 꾸준히 도움을 줄 예정이다. 

 


   

 
miwit.com sir.co.kr DNS Powered by DNSEver.com
서울시 강북구 수유3동 24-26 TEL:070-4643-7347 FAX:02-6280-6639 / 발행인 : 양희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희철
편집인 : 양희철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서울(아02090) / 등록일자 : 2012년4월27일 / E-MAIL : hsktv.kr@hanmail.net
Copyright ⓒ 다문화방송. All rights reserved.